본문 바로가기
  • 정보공유


어플

갤럭시탭 필기 어플 태블릿 노트 앱

by 리뷰하는 김과장 2021. 12. 3.
 

 

 

이번에는  갤럭시 노트 어플 태블릿 필기 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태블릿pc 를 구매한 주된 이유가 강의를 들으면서 필기를 하기 위해서가 가장 많을것입니다. 사용하기 편리한 노트 필기 어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노트 어플 태블릿 필기 앱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따라오세요~

 

 

 

 

 

 

1. 삼성노트 (Samsung Notes) 어플

 

 

삼성노트 (Samsung Notes) 어플 소개

 

Samsung Notes
앱 정보
 
clear
Samsung Notes는 S Pen을 이용하여 노트, 메모, 주석을 추가한 이미지, 음성이나 음악이 들어간 노트를 만들 수 있으며, 작성한 노트를 SNS 틀 통해서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전 S Note나 Memo 에서 작성한 노트나 메모도 가져올 수 있으며, 다양한 붓 종류와 색상 혼합 기능을 지원하며 화가처럼 멋지게 그림을 그리고, 바로 PEN.UP에 공유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노트를 만들어 보세요.
주 화면 하단의 우측에 있는 +를 누르면 새로운 노트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새로 만들어진 노트는 sdoc 확장자를 가지게 됩니다.
노트를 보호 하세요.
1. 주 화면에서 상단 우측에 있는 More Option을 누르고 설정을 선택한 후 노트 잠금을 선택하면,
노트 잠금 방법과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보호하고 싶은 노트 화면에서 More Option을 누르고 노트 잠금을 선택하면 해당 노트를 잠글 수 있습니다.
키보드를 이용해서 노트를 작성해 보세요.
작성 중인 노트에서 키보드 아이콘을 누르면 키보드로 글자 입력과 다양한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손글씨로 노트를 작성해 보세요.
작성 중인 노트에서 손글씨 아이콘을 누르면, 손으로 쓴 글씨가 직접 표시됩니다.
그림을 그려 보세요.
작성 중인 노트에서 그리기 아이콘을 누르면, 다양한 붓과 색상으로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사진을 추가해 보세요.
작성 중인 노트에서 사진 아이콘을 누르면, 직접 사진을 찍거나 또는 저장된 사진을 불러와서 주석을 달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음성녹음을 추가해 보세요.
작성 중인 노트에서 음성녹음 아이콘을 누르면, 소리를 녹음해서 소리가 추가된 노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삼성노트 (Samsung Notes) 어플 베스트리뷰

 

▶ 갤럭시 탭으로 필기할 때 삼성노트를 주로 썼는데 이번 업데이트 이후로 조금 불편해진 것이 있습니다. 개발하실 때 참고해주시면 좋겠어요. 1. 즐겨찾기 팬툴이 예전처럼 가로로 되면 좋겠습니다. 2. 삼성노트에서 문서 목차를 열면 여러 장을 한꺼번에 선택할 수 있었는데 제가 방법을 못찾은 건지 한꺼번에 여러 장 선택이 안됩니다. 다른 부분은 정말 마음에 듭니다.

 

▶ 노트 정렬을 사용자 마음대로 바꿀 수 있는 기능이 생기면 좋겠습니다. 그거 말고는 정말 잘 쓰고 있습니다. 인터페이스도 깔끔하고 딱 메모 베이직한 메모 앱입니다. 화려하고 복잡한 필기만을 고수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누구나 무난하게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공부할 때 유용해요.

 

▶ 무료로 이런 퀄리티의 앱을 쓸 수 있어서 정말 좋아요. 학생이라 필기를 해야 할 일이 많은데, 이 어플로 필기하면서 더 편하고 효율적으로 공부하고 있어요. 특히 저번 업데이트로 세 가지 색상을 바로 바로 바꿔서 사용할 수 있는 것도 너무 좋아요. 개발자님, 어플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솔직히 이 어플이 있으면 아이패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유료 어플을 굳이 사용하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 다 만족스럽게 쓰고 있어요! 다만, 아쉬운 점이라기엔 그렇고 건의하고 싶은 걸 꼽자면, 사용자가 직접 원하는 색을 골라서 컬러 세트를 만들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현재 제공하고 있는 컬러 세트들 모두 다 너무 예쁘지만 사용자가 원하는 색을 컬러세트에 담아서 쓸 수 있으면 더 좋을 것 같아요!

 

▶ 정말 좋습니다 잘 사용하고 있고 무료임에 감사합니다 다만 1. 확대가 조금만 더 되면 좋겠습니다 작은 글씨가 필요한데 1보다 더 작게 0.- 단위까지 있으면 좋겠습니다 실제 볼펜단위처럼요. 2. 그리고 화면 확대가 아주 조금만 더 크게 되면 좋겠습니다 쓸게 많아서요ㅠ 3. 이게 가장 큰 문제인데 작은 글씨로 열심히 써서 저장을 하려고 하면 pdf로 하던 이미지파일로 하던 화질이 정말깨져서 제목쓸때 쓰는 큰 글씨 빼고는 알아볼수가 없습니다 화질 개선이 시급합니다 pdf로 깔끔하게 저장해서 공유 하고싶어요!!ㅠㅠ 개발자 분들 화이팅입니다 개선되길 기다리면서 잘 사용하고 있겠습니다!

 

삼성노트 (Samsung Notes) 어플을 만들어 주신 개발자님 감사합니다.

 

#갤럭시 노트 어플 # 태블릿 필기 앱

 

 

 

 

 

2.  Xodo (PDF 리더 필기 노트) 어플

 

 

//////////

 

 

 

//////////

 

 Xodo (PDF 리더 필기 노트) 어플 소개

 

Xodo는 다용도의 크로스플랫폼 PDF 주석 및 리더입니다. Xodo와 함께하면 PDF 읽기, 주석 달기, 서명, 공유, 그리고 양식 채우기가 간단해집니다. Google Drive와 Dropbox와 동기화됩니다.

휴대폰과 태블릿에 최적화된 강력하고 빠른 Xodo 모바일 앱은 아무리 복잡한 PDF 문서라도 쉽게 사용할 수 있게 해 줍니다.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빠른 PDF 렌더링 엔진과 부드러운 탐색
- PDF에 직접 필기, 하이라이트, 밑줄 그리기 등 다양한 주석 도구
- PDF 변경 내용 Dropbox와 Google Drive와 자동 동기화
- 실시간으로 다른 사람들과 PDF에 주석 달기
- PDF 양식 채우기 및 서명
- 빈 PDF에 메모와 그림 그리기
- 간편하게 파일 정리하기
- 완전한 PDF 지원 및 표준 PDF 주석을 지원하는 Adobe Acrobat®과 다른 PDF 뷰어와 호환
- 태블릿과 스마트폰을 위해 최적화된 Xodo는 완전한 기능을 갖추며 사용하기가 즐겁습니다
- 브라우저 용 Chrome 앱이랑 같이 쓰세요: http://goo.gl/IVsRl0
하이라이트
탐색 및 보기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방법으로 읽고 싶은 것을 읽으세요. 모든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되어, 암호화된 PDF 문서, 복잡한 문서를 가리지 않고 부드러우면서도 번개처럼 빠르게 동작합니다.
- 북마크 아웃라인 | 문서의 새로운 부분으로 넘어가거나 특정 란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합니다.
- 주석 아웃라인 | 모든 주석을 훑어보고, 터치하여 상세 사항을 확인하세요.
- 야간 모드 | 어두운 한경에서도 편안하게 PDF를 보세요.
- 탭 | 여러 PDF를 열어놓고 필요한데로 다른 문서라 빨리 이동해보세요.
- 프린트 | 모바일 기기에서 바로 PDF 문서를 인쇄하세요.
- 다른 기능 | 텍스트 검색; 단일 페이지, 2페이지 보기, 연속 스크롤, 삼성 멀티 윈도우 지원; 썸네일 보기 모드; 페이지 회전; 2핑거 스크롤링; 전체 화면 모드 (KitKat & Lollipop); 고배율 확대 등.
주석 및 편집
Xodo의 강력한 주석 도구를 이용해 문서 편집을 해 보세요. 색깔, 크기, 투명도 등을 마음껏 선택해 보세요.
- 코멘트 | 피드백 추가, 기억의 상기 및 아이디어 기록을 위해 텍스트를 삽입하거나 포스트잇을 붙혀 보세요.
- 주석 | 단락을 강조하고, 중요한 곳에 밑줄을 긋고, 실수한 곳에 취소선을 그릴수 있습니다. 주석하는 동안 간편하게 두 손가락으로 스크롤하고 페이지를 넘기세요.
- 그리기 | 직선, 화살표, 원이나 도형을 삽입하거나, 손을 이용하여 자유롭게 원하는 것을 그리세요.
- S펜 | S펜 및 다른 스타일러스 펜에 최적화 됬습니다.
- 썸네일 브라우저 | 빈 페이지를 삽입하고, 페이지 삭제, 페이지 순서 변경등등 문서를 편집하세요.
PDF 서명 및 양식 채우기
Xodo를 이용해 힘든 일에 속도를 내 보세요. 모바일 기기에서 바로 양식을 채우거나 계약서, 동의서, 성명서에 수기 서명을 입력하세요.
- PDF 양식 입력 지원 | PDF 양식을 빠르게 채우고, 저장하고, 공유하세요.
- 서명 도구 | 모든 문서를 수기로 서명하고, 서명을 저장해서 두고두고 쓰세요.
변환 및 생성
Xodo를 이용하면 다른 파일 포맷 때문에 고생하는 일은 없습니다. 모바일 기기에서 문서와 이미지를 보기도 주석을 달기도 편한 PDF로 변환하세요.
- 변환 | 카메라를 사용해서 페이지를 스캔하거나 기존 이미지 파일(tif, jpeg, gif, png)을 바로 PDF로 변환하세요
- 생성 | 빈 PDF를 생성해서 Xodo를 메모장으로 이용하세요.
Dropbox & Google Drive
- Dropbox & Google Drive | Dropbox와 Google Drive를 이용해 문서의 변경점을 자동으로 클라우드에 동기화하고 어디서나 접근할 수 있습니다.
- 데이터 사용 | Dropbox의 경우 전체 문서가 아닌 변경 사항만 업로드하여 데이터 사용을 최소화합니다.
파일 정리하기
- 파일 관리자 | Xodo 파일 관리자를 이용해 쉽게 폴더나 문서를 이름 바꾸기, 복사, 옮기기, 삭제하기를 할 수 있습니다.
- 최근 문서 | 최근 본 문서를 신속하게 엑세스 할 수 있으며, 마지막으로 본 페이지가 자동으로 열립니다.
- 그리드 뷰로 PDF파일을 썸네일으로 미리보고 파일 접오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동료들과 함께하세요
Xodo Connect를 이용하여 온라인에서 실시간으로 고객, 동료, 급우 누구와도 같이 협업할 수 있습니다.
- 한 곳에서 모든 것을 | 열람, 강조, 주석 달기, 코멘트 작성 등을 한 곳에서 할 수 있습니다. 채팅 기능을 이용해서 아이디어 브레인스토밍과 계획 토론까지 할 수 있습니다.
- 어디에서나사용 | 여러분의 초대를 받은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웹 브라우저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데스크톱이나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추가적인 가입 또는 설치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사용 가능한 언어:
영어, 중국어, 이탈리아어, 폴란드어
새로운 기능 추천하기
Xodo를 더 나으게 할 아이디어가 있나요? 알려주세요! 아이디어를 추가하고 다른 아이디어에 투표하세요: http://goo.gl/mE8lrv. 저희는 투표수가 많은대로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니 필요하신 기능이 있으면 꼭 알려주세요.
베타 프로그램
최신 기능을 써보고 업데이트가 출시되기 전에 버그를 보고하고 싶으세요? 그럼 Xodo 베타 프로그램에 참여하세요: https://play.google.com/apps/testing/com.xodo.pdf.reader

 

 Xodo (PDF 리더 필기 노트) 어플 베스트리뷰

 

▶ 원래도 좋았는데 업데이트되면서 더 좋아졌어요! 진짜 갤탭 필기어플로는 최고인것같아요!! pdf 필기는 무조건 xodo로 합니다. 원본파일도 같이 수정되는 점이 좋은것 같아요. 진짜 이 앱이 무료라니..!!!! 진짜 강추강추합니당.. 계속 무료였으면..ㅎㅎ

 

▶ 이앱이 무료라는것 자체가 믿기지 않을 정도로 좋더라구요! 문서스캔하는 앱은 따로 깔았고 그스캔한문서를 XoDo로 불러올 수 있어서 간편하게 문서를 불러 올 수 있었어요!! 작업은 태블릿으로 하는 편이라 폰이랑 연동해서 같이 작업하면 더더욱 편리하구욥!!! 뭐....모이고사 스캔 해서 이앱으로 불러와 문제를 풀기도 하구 가끔 책도 읽습니다!! 이정도로만 해도 공부에 매우매우 잘 활용 했어요!!! 음....문서를 불러와 그위에 주석?작성 하고 싶은분들과 문제집을 스캔해불러 오고 싶은 분들께 추천합니다^-^

 

▶ Pdf에 펜으로 공부할 때 꼭 써야할 최고의 앱. 여태 써본 모든 pdf앱을 능가합니다. 대용량 파일 관련해서 삼성노트, MS원노트, adobe PDF앱, 삼성 번들 pdf에 쓰기 앱, 원드라이브 pdf reader등을 써봤지만 Xodo가 최고네요

 

▶ 최고의 프로그램 무료버전에서도 다양한기능에 안정성있는 운용이 다른 pdf 작업 프로그램보다 월등합니다. 극찬합니다,!!!!!!!

 

 Xodo (PDF 리더 필기 노트) 어플을 만들어주신 개발자님 감사합니다.

 

#갤럭시 노트 어플 # 태블릿 필기 앱

 

 

 

 

3. 플렉슬 노트 & PDF 뷰어 어플

 

 

플렉슬 노트 & PDF 뷰어 어플 소개

 

플렉슬 노트 & PDF 뷰어 - PDF 주석과 노트 필기, 그리고 메모장
앱 정보
 
clear
전세계 300만 사용자가 선택한 최고의 PDF 뷰어 & 노트 필기 앱을 안드로이드에서 만나보세요!

플렉슬은 PDF 뷰어와 노트를 결합한 완전히 새로운 방식의 노트 필기 앱입니다.
PDF에 필기하고, 노트를 정리하거나, 메모 작성, 오답 노트 정리 및 다이어리 꾸미기와 같은 다양한 일상의 문서 작업들을 손쉽게 지원합니다.
기존의 PDF 앱이 불편하다면, 여러 노트 앱을 번갈아 사용하는게 번거롭다면, 플렉슬을 사용하세요!
플렉슬은 차원이 다른 디지털 노트 경험을 선사합니다.
☆ 애플과 삼성으로부터 선택받은 앱
- 전세계 애플 스토어 iPad 데모 앱 선정
- 한국, 미국, 중국, 일본, 인도 등 전세계 애플 앱스토어 20개 부문 피쳐드
- 삼성 C-lab 아웃사이드 선정 앱
PDF 주석 및 디지털 노트 필기
PDF에 주석을 달고, 노트에 필기를 하고, 팝업 노트를 함께 보며 중요한 내용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PDF와 노트를 동시에 띄워 정리하거나, 같은 논문의 다른 페이지를 띄워 레퍼런스를 확인하고, 2개의 PDF를 띄워 함께 보는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펜 제스처 UX
플렉슬 만의 펜 제스처 UX를 통해 단 2번의 조작만으로 주석을 추가하고, 노트에 스크랩하는 등 다양한 작업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벡터 방식의 필기 엔진과 선명한 형광펜
확대해도 흐려지지 않는 벡터 방식의 필기 엔진을 지원하며, 만년필과 볼펜, 형광펜 등 다양한 펜 형식을 지원합니다.
또한 플렉슬의 형광펜은 글씨를 흐리게 하지 않습니다.
자동으로 연결되는 하이퍼링크
PDF에 주석을 추가하고, 텍스트 또는 이미지를 노트에 스크랩하는 모든 액션에 대해 하이퍼링크로 연결됩니다.
원본을 보며 관련있는 노트를 불러오거나, 정리한 내용의 원본을 같이 보는 것 처럼 필요한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서 탭과 자유로운 문서 보기 모드
문서 탭을 통해, 여러 문서를 화면에 띄우고, 손쉽게 문서를 전환하며 검토할 수 있습니다.
2 페이지 보기, 4 페이지 보기를 통해 여러 페이지를 한 화면에 보고, 팝업을 띄워 2개의 문서를 동시에 보며 검토할 수 있습니다.
가로스크롤과 세로스크롤을 모두 지원하며, 전체화면 보기를 통해 더 넓은 화면으로 문서를 보고 노트를 정리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템플릿과 다이어리 꾸미기
다양한 노트 커버를 지원하며, 템플릿을 추가하여 나만의 다이어리, 나만의 디지털 플래너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페이지 크기가 다른 문서, 페이지 별 템플릿이 다른 문서도 완벽히 지원합니다.
드래그 & 드롭 액션
드래그 & 드롭 액션을 통해 다른 앱에서 텍스트, 이미지를 드래그 & 드롭으로 가져와, PDF와 노트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드래그 & 드롭 액션을 지원하는 앱과 상호작용 합니다.)
PDF 호환성 및 PDF 편집
PDF 주석 호환성을 준수하며, 플렉슬에서 작성한 하이라이트, 필기, 노트 등 모든 데이터는 다른 PDF 리더에서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PDF의 페이지 순서를 변경하거나, 다른 PDF 또는 노트와 병합하여 나만의 문서를 만들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스토리지 및 타 서비스와 연동
Google Drive, OneDrive, Box, Dropbox 등의 클라우드 스토리지와 NAS, zoom, 등 다양한 서비스와 연동을 지원합니다.
삼성 태블릿 및 S펜 지원
삼성의 최신 태블릿과 S펜을 지원하여 한차원 높은 노트 필기 경험을 제공합니다.
S펜의 필압을 반영한 만년필 필기와 팜 리젝션을 지원합니다.
또한 S펜의 버튼을 누른 상태로 필기를 지우거나, S펜 버튼을 클릭하여 모드를 전환하고, 화면에 펜을 띄워(호버) 기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렉슬을 써보시고, 만족스럽다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여러분의 의견을 작성해 주세요. 또한 플렉슬의 개선 의견을 support@flexcil.com으로 보내주시면 빠르게 개선토록 하겠습니다.
플렉슬을 사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플렉슬 노트 & PDF 뷰어 어플 베스트리뷰

 

▶ 인터페이스가 굉장히 깔끔하고 좋아요 딱 기능들이 직관적이라 사용방법도쉽고 지금 스탠다드 체험중인데 기능도 정말많아요 다만… 하이퍼링크 기능이 없어서 많이 아쉽네요 다이어리 같은건 추가구매가 가능하지만 300 페이지 정도 되는 양의 PDF를 다룰때에는 하이퍼 링크 기능이 없는것이 큰 걸림돌이 됩니다. 나머지는 정말 잘사용하고있어요 ~!! b b

 

▶ 베타 버전 때부터 정말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점점 부족했던 기능이 추가되는 것들이 보여서 더 애착이 갑니다. 그치만 진짜진짜 아쉬운 점이 하나 있어서 빨리 개선되었으면 하는 점이 있습니다. 사진 회전과 사진 자유 크롭 기능이 생긴다면 진짜 너무 잘 쓸 거 같은데 이 기능이 없어서 많이 아쉽습니다... 요즘 태블릿으로 다이어리 쓰는 사람들도 많아서 기능이 개선된다면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 유료구매해서 너무 잘쓰고있어요. 전반적으로 깔끔하고 기능들도 좋아지고 아주 편리하게 잘쓰고있는데 다만 필기감이..ㅜㅜ 뭔가 슬퍼요.. 자꾸 뻗친다고해야하나?!? 저는제문제인줄알고 지우거 다시쓰곤했는데 우연히 다른앱을 쓰다가 제 문제가 아니라는걸 깨달았습니다,,, 그래도 플렉슬이 피디에프불러올수있는 필기앱중에 탑이라고생각하고, 기능도 그만큼 출중해서 계속 사용할거지만 필기감을 조금개선해주셨으면하는바람이있어요.. 그리구 사진불러오기했을때 회전시킬수있는 기능이랑 페이지 복제할때 복제할페이지수를 정해서 원하는만큼복제하는기능이 추가되면 좋을것같아요..ㅎㅎ 이번에 추가된 점선기능은 수학할때 너무 유용하고 좋네요..!!

 

▶ 정말 좋은 기능이 많네요. 노트 어플 중 최고입니다. 아쉬운점은 펜 투명도 조절이나 아니면 형광펜 두께를 최소 1까지 설정가능하게 해주시면 정말 더 활용도가 높아질것 같네요.

 

플렉슬 노트 & PDF 뷰어 어플을 만들어주신 개발자님 감사합니다.

 

#갤럭시 노트 어플 # 태블릿 필기 앱

 

 

 

 

 

 

이렇게 해서 갤럭시 노트 어플 태블릿 필기 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갤럭시 노트 어플 태블릿 필기 앱에 대해 궁금하셨던분들에게는 아주 유용한 정보가 될듯합니다. 다음에는 더욱 유용한 정보로 찾아올것을 약속드리며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갤럭시 노트 어플 # 태블릿 필기 앱

 

♥공감은 고래도 춤추게 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