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보공유


어플

결혼 준비 체크리스트 어플 웨딩 앱

by 리뷰하는 김과장 2021. 11. 17.
 

 

 

이번에는  결혼 준비 체크크리트 웨딩 필수 어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결혼을 앞두고 계시다면 꼭 까셔야 하는 결혼필수 어플이죠~ 혼자 이것저것 준비하기 힘드실때 이런 어플들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결혼 준비 체크크리트 웨딩 필수 어플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따라오세요~

 

 

 

 

 

1. 웨딩북 (결혼준비 필수) 어플

 

 

웨딩북 (결혼준비 필수) 어플 소개

내가 주인공이 되는 곳, 웨딩북과 함께 준비해보세요.

특별한 날, 특별한 내가 되는 결혼 준비.
현명하고 행복하게 만들어드릴게요.
■ 실제 예비신부가 쓴 5만 개의 리뷰
5천 개 웨딩 업체 방문/계약 리얼 후기
■ 예신과 새댁의 감정 소통 커뮤니티
■ 무엇이든 답해주는 실시간 채팅
웨딩홀 견적부터 업체 문의까지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 내가 원하는 브랜드, 자유로운 조합의 스드메
예신들이 선호하는 브랜드의 쿨하고 투명한 가격 정찰제
■ 쓴 만큼 돌려받는 현금 캐시백
웨딩홀, 예물, 예복, 한복, 예단 품목 최대 10% 캐시백

 

 

 

웨딩북 (결혼준비 필수) 어플 베스트리뷰

 

▶ 여러 업체들을 비교해볼 수 있고 후기를 보고 선택할 수 있어서 결혼준비하기 수월했어요! 그리고 웨딩북 플래너 상담도 받고 혜택들도 많이 있어서 아주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결혼준비하는데 아주 유용한 입니다. 플래너가 없어도 웨딩북 앱을 통해 웨딩홀 방문 예약, 스드메 견적 확인 , 스드메 업체 정보 및 후기 확인 등을 앱 하나로 해결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물어보려면 플래너에게 전화하고 전화 받고 카페에 들어가서 정보 찾고 댓글 달아서 견적 받고 이런 시스템들때매 결혼 준비가 힘들다고 생각했는데 웨딩북 앱을 통해서 비대면 정찰제로 알아볼 수 있어서 지금도 잘 이용하고 있고 결혼준비를 시작하는 지인들에게도 추천하고 있는 앱입니다.
 
 결혼 준비로 막막하던 때 너무 좋은 어플을 알게 되었어요. 교과서 같은 느낌이랄까요! 각 품목별로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고, 커뮤니티가 활성화되어 있어서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 컨시어지라고 해서 상담 시스템도 잘 되어 있고, 각종 혜택도 합리적인 편인 것 같아요. 스드메 견적도 실시간으로 내볼 수 있어서 내가 원하는 예산 안에서 비교가 가능하답니다. 웨딩북 처음 시작하는 화면부터가 센스만점! 결혼은 원래 신나는거야! 남은 준비도 웨딩북과 함께 잘 해보려고요^^
 
 결혼준비하면서 관련 어플 4개 정도 사용해봤는데 웨딩북이 가장 좋았어요. 투명한 가격공개에 편하게 견적내고 비교할 수 있어서 플래너 없이 수월하게 준비중이고, 스드메도 웨딩북 통해 진행했어요. 오프라인 청담지점은 물론, 어플 내 커뮤니티도 활발하고 무엇보다 정보 제공이 매우 잘돼있어서 정말 예신님들께 엄청 도움되실거에요. 웨딩북을 알게된 건 제 결혼준비 중 가장 잘한 일이라고 생각해요. 완전 추천합니다!!!

 

 

 

 

 

 

 

2. 아이웨딩 (결혼준비) 어플

 

 

 

 

 

 

아이웨딩 (결혼준비) 어플 소개

 

# 웨딩홀 무료 섭외
전국 웨딩홀 현황 + 프로모션이 집대성되어
원하는 날짜, 시간, 장소, 예산에 맞는 웨딩홀을 추천해 드립니다.

# 스드메 패키지를 쇼핑하세요.
가장 많은 협력사 중 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을 고르고
장바구니에 넣은 뒤 쿠폰을 적용하세요.
투명한 스드메 가격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업체 화보와 정보 보기
각 업체의 이용 가능한 최신 화보와
추가 비용, 주소, 발렛 비용, 영업시간 등
실질적인 정보를 마음껏 열람하세요.
# 무엇인든 물어보세요!
앱 메시지창으로 결혼준비 상품과
전반적인 결혼준비 궁금증을 물어보세요!
저희 상품을 이용하시건 아니건
아는 한도 내에서 최선을 다해 대답해 드릴게요!

 

아이웨딩 (결혼준비) 어플 베스트리뷰

 

▶ 동행 플래너가 부담스럽고, 취향과 주관이 뚜렷해 결혼준비를 내가 주도적으로 끌고 가고 싶은 분들에겐 아이웨딩어플이 딱이에요! 어플 내 자체 메신저가 있어 카톡으로 괜히 부끄럽게 내 프사 드러낼 일이 없는점이 무엇보다 좋습니당. ㅎㅎ 예식장, 스드메 등등 상세 견적이 투명하게 공개되어있고, 직접 업체에 컨택하지 않아도 담당자님 통해 예약과 문의를 할 수 있어 편리해요.

 
 다른 타업체와 다르게 직접방문하지 않고 비대면으로 결혼준비를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앱 전용 채팅창에 문의하면 답변도 빠르시고 원하는 것 추천도 많이 해주시고 쿠폰사용으로 저렴하게 할 수 있어 만족합니다 :)
 
 결혼준비는 막막하고, 플래너는 부담스러우신 분들에게 완전 딱입니다. 홀 상담 예약부터 제가 필요한 부분을 쏙쏙 추천받을 수 있구요. 심지어 친절하시고, 전화로도 체크해주시더라구요. 혜택이나 할인도 많아서 좋아요.
 
 결혼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막막했는데 아이웨딩 어플에서 간편하게 웨딩홀, 스드메 업체, 본식스냅 업체 같은 정보를 알 수 있고 제휴된 곳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어서 좋아요!실시간으로 플래너 분과 톡으로 궁금한 점 문의하거나 견적 물어보는 것도 편리합니다!

 

 

 

 

 

 

 

 

3. 행부케 (결혼준비) 어플

 

 

행부케 (결혼준비) 어플 소개

 

웨딩 문화의 혁신!
전국 위치 기반으로 전국 어디서나 한손이면 결혼준비 끝!
행부케는 차별화 된 서비스로 예비신랑,신부의 걱정을 줄여드리겠습니다.

● 웨딩 모바일 앱의 끝판왕!
저희 행부케는 결혼을 준비하는데 필요한 모든 카테고리를 어플 하나에 다 담았습니다.
● 전국 최다 웨딩홀 입점
저희 행부케는 국내 유일 전국적으로 최다 웨딩홀이 입점이 되어 있습니다.
● 착한업체! 투명한 가격!
행부케를 찾아주신 착한업체들의 오픈된 투명한 가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견적만 보는 앱은 이제 그만!
실시간 전자 결제 시스템으로 견적 뿐만 아니라 결제까지 단번에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행부케 커뮤니티
결혼준비 팁과 고민이 있다면, 우리 다같이 경험을 나눠봐요.
● 공유하고 예산 관리.
혼자만 준비하는 결혼준비는 이제 그만! 공유하기로 사랑하는 배우자와 같이 예산을 관리해보세요.
● 공유하고 일정 관리.
바쁜 일상 속 배우자와 같이 일정 관리하며, 효율적인 결혼준비 경험해 보세요.

 

행부케 (결혼준비) 어플 베스트리뷰

 

▶ 막연하고 복잡한 결혼일정 및 진행을 하나의 앱으로 한다는 점이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많은 예비 신랑 신부에게 시간절약, 가성비, 꼼꼼한 결혼준비 계획 등 다방면에서 정말 유익할 듯~^^, 대박나세요~!!!

 
 결혼 하는데 꼭 필요한 업체들이나 상담문의가 잘되있어서 믿고 결혼 할수 있어서 좋았어요~ 앱만 좋은 줄 알았는데 블로그랑, 카페도 잘되있고! 무엇보다 결혼만 아니여도 출산,육아에 대한 정보도 많이 있어서 많은 공부도 되내요ㅎㅎ
 
 
 결혼 준비로 웨딩 박람회를 많이 돌아다녔었는데 행부케를 알계된 후로는 주변 지인들한테 많이 추천합니다ㅎㅎ 다른 어플들도 있는데 업체가 별로 없고 가격을 볼려면 수수료를 내야되는 곳도 있더라고요….그래서 저는 행부케를 선택했습니다ㅎㅎ
 
 바쁜 회사원 예비신랑신부인 저희에게 딱이었어요!! 정말 쉽게 웨딩홀 예약하고 드레스, 메이크업 등등 전부 편하게 알아봤어요!! 바쁘신 회사원분들에게 강추합니다!

 

 

 

 

 

 

4. 결혼준비 체크리스트

 

 

준비사항   일정 CHECK POINT
상견례 양가부모 상견례 및 택일 D-100 상견례 날짜는 적어도 2-3주 전에 양쪽 집안의 스케줄을 고려하여 잡는 것이 좋다. 장소는 양가 중간 위치의 교통이 편리한 곳으로 한다.
결혼 준비 설계 예산 산정
(예식,혼수,예물,예단등)
D-95 신랑과 신부가 준비하고 있는 총 예산 금액이 어느 정도 되는지 먼저 계산해 보고, 이 금액 중 결혼식과 혼수 등 각 품목별 예산을 정리한다.
  결혼 전 건강검진   종합 검사 및 치아 치료(스케일링), 부인과 검사를 한다.
  피부 관리 및 다이어트   보통 2개월 정도가 마사지 프로그램의 기본 규칙이다. 집이나 회사에서 가까운 곳으로 정하는 것이 좋다.
  신혼집 준비   신축된 집이 아니라면 도배, 페인트칠 등 보수공사가 필요할 수도 있으니 공사일정을 잡아 둔다.일정은 결혼식 10여일 전까지 완료하도록 해야 가구 등을 미리 들여 놓을 수 있다. (등기부등본열람, 전입신고&확정일자: 동사무소에서 진행)
예식장 결혼식장 및 피로연 장소 D-90 양가의 위치, 교통편 등을 고려해 장소를 구한다. 봄, 가을 등 결혼 시즌 중에는 6개월 전에 예약을 해야 원하는 날짜를 잡을 수 있다.
  결혼식 주례 결정   유명한 분 보다 금슬이 좋은 분을 주례로 섭외한다.
허니문 신혼여행 예산편성 및 결정   신혼여행도 미리 예약을 해 두어야 한다.(해외여행을 결정 했을 경우에는 여권을 준비하고 비자가 필요한 경우에는 비자를 신청해 둔다)
예 식 스튜디오 촬영, 드레스,
헤어/메이크업 업체 선정
D-85 많은 웨딩 컨설팅 업체가 사진 앨범은 물론 결혼식 촬영, 드레스, 헤어, 메이크업, 예식장소, 허니문 등을 토탈 서비스하고 있어 Package 상품을 잘 이용하면 경제적인 결혼 준비를 한다.
예단 한복 맞춤 D-80 야외/실내 스튜디오 촬영을 대비하여 촬영하기 3-4주전에 한복을 맞춘다.
혼수 가구 및 가전제품 구입 D-75 예산과 신혼 집의 규모와 구조를 생각하여 정확한 모델을 파악한후 여러 혼수 전문매장들을 둘러본다.
예식 야외, 실내 스튜디오 촬영 D-65 야외촬영을 할 때는 어느 정도 여유를 두고 날짜를 잡는 것이 좋다. 신랑 신부가 쉴 수 있는 적당한 시간을 잡는다. 예식날 액자 디스플레이를 위해서는 미리 하는 것도 좋다.
예단 예물, 예단 구입 D-60 시어머니와 미리 의논한 예단 목록을 보며 가격대에 맞는 예단을 알아보고 예물은 저렴하면서도 실속 있는 것으로 선택하는 것이 결혼 후에도 즐겨 할 수 있게 된다.
청첩장 청첩장 주문 D-55 가격이나 디자인이 무난한 것을 고르도록 하며, 친구, 직장동료, 친척 등 예상 인원을 파악하여 모자라거나 남지 않도록 한다.
  청첩장 우편 발송   청첩장은 최소한 한 달 전에 발송하는 것이 예의이다.
예식 결혼식 사회자 부탁 D-50 사회자는 보통 신랑의 친구로 경험이 있는 사람이 좋으며 신부 도우미는 그림자처럼 따라다니면서 충분한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어야 하므로 가장 친한 친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허니문 신혼여행 가방 및
준비물 챙기기
D-45 일반적으로 신혼여행 가방은 신부가 싸는 것. 신혼 여행지를 고려하여 준비물 리스트를 보며 구입하고 빠진 것이 없는지 꼼꼼하게 살펴본다.
예 단 예복 구입하기 D-40 좋아하는 스타일이나 컬러로 예복을 구입한다. 예복을 구입하면서 신혼 여행에서 입을 수 있는 신혼여행 의상도 함께 준비한다.
혼수 주방 용품, 침구류 구입 D-35 예쁜 그릇에 욕심을 내어 사다 보면 실상 식탁 위에 놓고 쓸 그릇을 다시 사야 하는 경우가 생긴다. 유행을 타지 않으면서도 실용적인 것을 고르도록 한다. 침구류는 여름과 겨울용 정도로 간단하게 구입한다
서류정리 주소변경 신고서류 D-20 신고서류, 의료보험, 운전면허, 신용카드 및 공과금등 주소지가 필요한 모든 서류에는 미리 신혼집으로 주소변경을 해둬야 결혼 후 허둥대는 일이 없다.
예단 예단 보내기   현물은 내용물이 원형 그대로 보존되는 범위 내에서 성의 있게 포장하여 드린다. 또 현금은 은행에서 바로 나온 신권으로 예단 주머니에 싸서 드린다.
혼수 가구, 가전 제품 등 배치 D-15 미리 구입한 혼수용품을 예약날짜에 배달하도록 하여 집 구조에 맞게 배치하고, 자신이 쓰던 물건 옮기는 것까지 끝났으면 소품을 활용하여 신혼 집을 꾸민다. 여행 후 편안히 쉴 수 있도록 모든 준비를 한다.
예식 폐백음식 주문 D-10 폐백음식을 전문점에 의뢰할 경우 보통 2주 정도 시간을 두고 맞춘다. 정확한 예식 날짜와 시간, 장소 등을 일러주고 배달에 착오가 없도록 한다.
예 단 함 받기   요즘에는 함을 생략하는 사람들도 있다
예식점검 예식 연습   결혼식순과 폐백 절하는 법 등 당일 날 실수가 없도록 연습도 한다.
허니문 신혼 여행 가방 꾸리기   신혼여행에 필요한 목록을 보고 가방을 꾸린다. 국외로 신혼여행을 갈 경우 미리 미리 환전을 하는 것이 좋다. (여권, 비자 Check)
예약확인 허니문,예식장,폐백음식
부케,사진,드레스,메이크업
D-5 준비 기간 동안 예약한 것들을 최종 점검한다
예식 주례 및 사회자와 연락   예식시간 30~40분 전에 도착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웨딩드레스 가봉   예약한 웨딩 드레스를 몸에 맞춰 조절하거나, 결혼식 당일에 필요한 예약 사항을 한번 더 체크해 본다.
  예식 관련 소품 확인   혼구용품(성혼선언문, 혼인서약서, 방명록, 펜, 축의금 봉투) 준비. 예식장에서 준비가 가능한지 문의한다.
  결혼 도우미와 일정 상의   결혼식 당일 신랑, 신부를 도와줄 도우미들과 일정 및 시간표를 상의한다
  충분한 휴식 D-1 웨딩드레스, 부케, 신혼여행 가방 및 메이크업, 예복 등을 최종적으로 점검한다. 특히 당일 날 필요한 한복과 흰색스타킹, 속옷 등을 잊지 말고 챙겨야 한다.
  예식일 D-Day 되도록 아침을 챙기고 준비시간에 늦지 않도록 주의 한다.
결혼후 인사장 발송    
할일 이바지 음식   결혼후에 보내는 것이 정식이나 결혼전에 보내기도 한다.

 

 

 

 

이렇게 해서 결혼 준비 체크크리트 웨딩 필수 어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결혼 준비 체크크리트 웨딩 필수 어플에 대해 궁금하셨던분들에게는 아주 유용한 정보가 될듯합니다. 다음에는 더욱 유용한 정보로 찾아올것을 약속드리며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공감은 고래도 춤추게 합니다~ ^^

 

 

 


댓글